2013년 9월 기도회 스케줄(성가 ‐기도공동체 성가)성령쇄신 봉사자 협의회(가톨릭 출판사)

 

[지금 우리와 함께 계시는 천상의  모든 천사들과 성모님과 함께 이 기도회를 드립시다.]

                “성심의 작은 종들의 기도서”를 참조 하십시오.


❤ 통회는 일순간에 영혼이 정화 되어 나의 원수였던 영혼을 천국상속자로 변하게 만든다. 내가 십자가에 못 박혔을 때 나의 오른쪽에 있는 우도는 완전 통회를 하였으므로 그때 내가 그를 어떻게 받아드렸는지 이제 세상은 알고 있다. 내가 통회를 얼마나 사랑하는지 너희는 알게 됐다. 통회할 때 나의 자비를 그 영혼에게 쏟아준다.  


✝ 지향  :   * 세상 모든 이들의 정화와 성화를 위해 

               * 정통 가톨릭교회의 가르침을 수호하는데 필요한 은총을 위해

               * 온 인류가 예수님의 거룩한 말씀을 받드는데 필요한 은총을 위해

            

(무릎을 끓고)

1. 성가        : 117번으로 찬미

2. 성가        : 82번으로 찬미

3. 기도서      : 9쪽으로  기도

4. 기도서      : 11쪽으로 기도 

5. 시편        : 23편으로 기도

6. 시편        : 100편으로 찬미

7. 성가        : 63번으로 기도

8. 기도서      : 3쪽으로 기도

(서서)

9.알렐루야     : (온 마음 다하여 하느님께 감사, 찬미, 영광 드립시다.)


긴 알렐루야.

아버지여 흠숭 드립니다.       아버지여 영광 드립니다.       아버지여 찬미 드립니다.

아버지여 감사드립니다.        아버지여 사랑 드립니다.       아버지여 용서 하소서.

아버지여 자비 베푸소서.       예수 부활 알렐루야.             예수 주님 함께 하소서

예수 주님 감사드립니다.       예수 주님 영광 드립니다.      예수 찬미  드립니다.

예수 주님 사랑 드립니다.      예수 주님 나의 주님.            예수 주님 모두 드립니다.

성령이여 임하소서.              성령이여 주관 하소서.          성령이여 영광 드립니다.

성령이여 감사드립니다.        성령이여 치유 하소서.          성령이여 채워주소서.

성모 마리아  사랑합니다.      성모 마리아  감사합니다.      성모 마리아  인도 하소서

알렐루야…  (심령기도 하실 분은 조용히) … 짧은 알렐루야


(앉아서)

10. 직관 묵상   : 20분(사랑의 하느님 현존 안에서 고요히 쉼) 

11. 성가        : 기도서 28번으로 기도(온 마음 다하여 조용하게 천천히)

(서서)

12. 기도        : 자비기도 5단 ( 보속하는 마음으로 양팔을 벌기도)

13. 성가        : 기도서 21번 성가로 기도  

14. 기도서      : 28쪽으로 기도

15. 성가        : 493번으로 기도

16. 십자군 기도 : 47,51,52,55,59,60,64,69,73,번으로 기도

17. 기도서      : 29-30쪽으로 기도

18. 기도생활의 성찰  : 기도서93쪽으로 성찰

                     ✔ (아주 중요한 부분 - 진지하게 성찰함 )

                       한 달 동안 하느님을 향해 앞으로 나가고 있는지 ?

19. 성가        :  527번으로 기도

20. 기도서      :  38쪽으로 기도 

21. 교훈의 말씀 : 완덕의 일반적인 방법 (수덕신비 신학 - Adolphe Tanquerey)

 

 ※ 영적 권고와 독서


 영적 권고나 독서는 영적 지도를 연장시키고 보충시켜 준다. 영성 서적은 영적 지도를 명문화(明文化)한 것으로, 영적 권고를 통해 여러 사람에게 동시에 말하는 지도방법이다.

 이에 대해 다음 두 주재를 통해서 설명하기도 한다.

(1) 영적 대화와 독서의 필요성

(2) 영적 대화와 독서의 유익한 경향 등이다.


1. 영적 대화와 독서의 필요성


(가) 성서에 대하여

영적 독서의 첫 번째 자리는 말할 필요도 없이 성서이며 특히 신약성서이다.

ㄱ) 참으로 열심한 영혼들은 성서 읽기를 좋아한다. 그들은 성서에서 

1. 예수 그리스도의 교훈과 모범을 발견한다. 신앙인들을 훌륭하게 교육시키는 데 있어서 성서보다 더 좋은 것은 없으며, 하느님을 닮도록 그들을 이끄는 데 있어서도 성서보다 더 효과적인 것은 없다.

예수님의 교훈과 모범을 성서에서 읽고 묵상하지 않고는, 겸손, 온유, 인내, 모욕 감수, 자기 희생에까지 이르게 하는 형제의 사랑이 무엇인가를 어떻게 우리가 이해할 수 있겠는가? 물론 신앙이 없는 철학자. 특히 스토아(stoiciens) 학파의 철학자들도 위에서 말한 여러 덕 가운데 어떤 덕에 대해서는 좋다고 하였다. 그러나 그들의 문학적 논설과, 스승이신 하느님께서 우리를 이끄시고 설득하시는 말씀과는 큰 차이가 있다.

스토아학파 철학자들이 말하는 도덕론에서 그들은, 문학자적인 기교와 윤리학자적인 교만으로 “속된 군중을 증오하고 멀리하였다.” 그러나 우리가 만나는 예수님은 매우 순수하시며, 당신 자신을 일반 대중의 수준까지 낮추셨다. 예수님은 당신의 가르치는 바를 몸소 실천하시고 당신의 영광 대신 당신을 보내신 분의 영광을 찾으셨다.


2. 그래서 스승의 한 마디 말씀과 한 번의 작용이 열심한 영혼들에게는 각각 특별한 은총이 되고 그들에게 계시된 덕행을 쉽게 실천할 수 있다. 신앙인들은 복음 성서를 읽으면서 그 속에 감추어진 하느님의 말씀이신 성자를 경배한다. 그들은 빛을 주시고 교훈의 말씀을 깨닫고 맛들이게 하시는 그 말씀을 실천할 수 있기를 간청한다. 복음 성서를 읽는다는 것 자체가 바로 묵상이고, 예수님과 더불어 대화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신앙인들의 이러한 대화는 찬미와 사랑의 대상인 예수님을 따르려는 굳은 결심을 하게 한다.

ㄴ ) 사도행전과 서간경도 신앙인들의 열심을 기르는 데 영적 양식을 제공한다. 이 성서 말씀들도 예수님의 가르침을 따라 제자들이 생활한 것을 기록한 것이다. 그리고 예수님의 구원사업을 이어받은 사도들이 신앙인들에게 제시하고 설명한 예수님의 가르침을 그들에게 적용시킨 것이다. 복음에 대한 이러한 해설은 우리를 감격시키고 자극한다.                                                             

 (잠시 묵상합시다.)


22. 성가        : 716쪽으로 기도

23. 기도서      : 40쪽으로 기도 

24. 성가        : 534번으로 기도

 (서서)  

25. 묵주 기도   : ( 지향 바치시고 5째단은 보속으로 양팔을 벌리고 기도함)

(앉아서) 

26. 가르침      : 9월 강의나 성경 나눔 (각자 마음속으로 10분간 읽고 서로 나눔)

27. 보호시편    : 시편 28쪽으로 기도

28. 성 미카엘 대 천사기도 : 우리, 우리가족, 성교회, 수도자, 성소자, 사제님들

                                        교황님 위해 빌으소서,         영광송 3번


                                 수고하셨습니다.     주님의 은총이 충만하시길…    


  “하느님 아버지, 저로 하여금 당신을 알게 하시고 당신이 알려질 수 있게 하소서,

      당신을 사랑하게 하시고 모든 사람들이 당신을 사랑하도록 인도하게 하소서,

      당신께 봉사하게 하시고, 모든 사람들이 당신께 봉사하도록 설득하게 하소서,

      저로 하여금 당신을 찬양하게 하시고, 모든 피조물이 당신을 찬양하도록 일하게 하소서,    

      하느님 아버지, 인류의 완전한 해방을 위해 모든 죄인들이 회개하게 하시고,

      정의를 위해 박해받는 사람들이 당신 은총 속에서 참고 일하게 하시어 마침내 우리 모두가 

      영원한 영광을 누리게 하소서, 아멘.                (성 안토니오 마리아 글라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