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회  스케줄


      오늘의 기도 지향 :  온인류의  회개와  온 세상의 평화를  위한 지향      

1.  성호를 그으면서 찬미 시편 84편으로 하느님께 찬미와  영광을 드립니다.
2.  기도서 2쪽  (성 토마스 의 성체 찬미가 )로  성체께기도 드립니다
3.  성가(카톨릭복음성가 3편  )
4.  성가(복음성가 128편   )
5.  (서서 )  시편 24편으로  하느님께 흠숭과 영광을 드립니다.
6.  성령송가 (기도서 21쪽)
7.  할렐루야  성가로  하느님께  찬미와  흠숭을 드리며 온  마음으로   기도  드립니다.
8.  (조용히 앉아서 )  직관 묵상 (20 분 )----끝날 때는  천천히 영광송을 바칩니다...
9.  성가 (복음성가  577 편 )
10. 기도서 22 쪽으로 성령께 기도를 드립니다.
11. 기도서 19 쪽으로  기도를 드립니다.
12. 성가 (복음성가  478  편 )
13. 양심 성찰  채점표로 성찰 과 잠시 묵상 (고요한 음악을 틀고)
14. 기도서 35쪽으로 모든  성인들께  전구의 기도를 드립니다.
15. 성가 (복음 성가 222 편 )
16. 겸손에 대한 묵상

겸손에 대하여

겸손으로 인해 모든 덕이 영혼안에 깊이 뿌리내리고 자라게하며 사랑의 청순한 향기를 만들어 줍니다. 겸손은 모든 덕의 엄마입니다.  겸손은 우리를 부드럽게 만들어 줍니다. 그래서 하느님 앞에서나 다른이 앞에서 머리를 숙일수 있게 하고, 용서를 청할줄 알게 합니다.

하느님은 겸손의 문으로 우리의 영혼 안에 들어 오십니다. 교만한 영혼으로 부터는 멀리 하십니다. 교만은 겸손을 제일 무서워 합니다. 예수님은 말씀 하십니다.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사람은 겸손한 사람, 거룩한 사람이라고 하십니다.

완덕의 길에서 진보한 영혼들은 예수님의 겸손을 자신들 안으로 끌어들이려고 온갖 노력을 합니다.

예수님의 생애를 통해 그분의 겸손을 묵상하고 실천하면서, 모든 덕의 겸손을 배우겠습니다.

** 예수님은 태어나시기전 어머님 마리아의 태중에서 신적 속성을 완전히 감추셨던 겸손. ( 당신 자신을 완전히 비우시고 하느님이 인간 태중에 숨으셨습니다.)
  
** 예수님은 우리을 위하여 세상에 오셨지만 백성들은 그분을 맞아 주지 않았습니다.
                                    
** 예수님은 가난한 아기로 태어나 포대기에 싸여 구유에 누워계셨습니다.

** 예수님은  할례를 받으시고 두마리의 비둘기의 값으로 속죄하셨습니다.

** 헤로데의 박해을 피해 이집트로 피난을  가셔야 했습니다.

** 성전에서 학자들과 토의하실 때 어머니의 말씀에 순종하셔서 집으로 돌아오신 예수님의 겸손!

** 나자렛 시골 마을에서 목수로 삼십년을 부모에게 순종하며 사신 예수님의 겸손.

“오 하느님 저는 당신의 겸손을 보면서 다시 한번 황홀해 집니다.  당신은 가난하고 겸손한 목수의 아들이셨고 당신 자신도 겸손한  목수셨습니다.” ---Bossuet

17. 성가(복음 성가)
18. 보속으로 (서서 ) 묵주 기도 (고통의 신비 )를  드립니다.
19. ( 앉아서 )  성가  (복음성가 583 편 )
20. 성서 묵상 또는 가르침 (20 분 -30분 )
21. (서서)  보호시편91편과 성 미카엘 천사께 보호 기도
22.  마침성가 (복음성가482  )